- [피부- 홍조,주사] 겨울되면 특히 코가 더 빨게 지는데
- 최고관리자
- 5,226회
- 0건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질문] 겨울되면 특히 코가 더 빨게 지는데 왜 그러나요. 수술이 된다는것 같은데요 진짜루 되나요. 만약에 되면은 수술비는 얼마나 드나여..
[답변] 모세혈관 확장과 과다 피지분비, 전반적으로 코가 빨게지는 현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안면피부가 빨갛게 되는이유는 첫째로 창피하거나 부끄러울 때 빨개지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자율신경이 민감하게 반응하여 혈관이 확장되는데 기인 한 것이고, 추운데서 더운데로 가면서 빨게지는 것은 혈관의 수축, 이완 작용이 다름 사람보다 민감하여 주로 흰 피부를 지닌 사람에게 혈관이 확장되어 생기는 것으로 이는 특별히 치료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둘째로 주사로 인해 코나 볼이 빨갛게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혈관의 민감성, 데모덱스균에 의한 염증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치료로는 약물 요법, 연고 도포요법, 레이저 치료를 시행합니다. 세번째로는 얼굴이 가려워 습관적으로 부신피질호르몬제를 도포하다보면 실핏줄이 확장되어 세월이 흐르면 온통 얼굴이 늘어난 실핏줄로 뒤덮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중 딸기코는 주사라고 하는 비교적 흔한 피부병의 한 증상입니다. 주사는 주로 얼굴 한 가운데 부분인 코, 뺨에 잘 생기는데 초기에는 얼굴이 남보다 쉽게 붉어지다가 병이 진행되면 늘 붉은 상태로 있게 됩니다. 이와 함께 얼굴에 뾰루지가 잘 생기며 혈관이 확장하게 됩니다. 그후에는 코에 있는 피지선이 커지면서 딸기코가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관리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모든 상황을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세수하는 것, 찜질방이나 사우나를 피해주는게 좋고 뜨거운 햇빛, 과음을 피해주어야 합니다. 치료는 뾰루지등 염증이 있을 때는 먹는 약을 복용하거나 연고를 바르며, 뺨만 자주 빨개질 경우는 홍조관리 및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고 안면홍조가 심하거나 딸기코인 경우에는 레이저 치료요법를 시행합니다. 딸기코와 안면홍조는 술 때문에 악화될 수는 있어도 술로 인해 생기는 질환은 아닙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jstarclinic/theme/oo.pr_jstar/skin/board/oo.bo.boot.basic/view.skin.php on line 175
댓글 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댓글등록